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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aculty Senate 협력하여 선한 개혁을 주도하는 숭실대학교 교수협의회

규정

제 1 장 총 칙
  • 제1조 (명칭) 본회는 숭실대학교 교수협의회라 한다(이하 협의회라 한다)
  • 제2조 (목적) 협의회는 학교 운영에 대한 교수의 주체적 참여를 통하여 교수의 권익 향상과 학교 발전을 도모하고, 궁극적으로 학문의 자유와 교육의 자율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.
  • 제3조 (사무소) 협의회의 사무소는 숭실대학교에 둔다.
  • 제4조 (회원)
    • ① 회원은 본교 재직 정년직 전임교수로서 협의회의 취지에 찬동하는 자로 한다.
    • ② 휴직 또는 정직 중인 회원은 그 기간 중 의결권, 선거권, 피선거권 및 회비 납부의무가 정지된다.
    • ③ 교무 위원은 임원 및 운영위원이 될 수 없다.
제 2 장 총 회
  • 제5조 (구성) 협의회는 최고 의결기관으로 회원 전원으로 구성되는 총회를 둔다.
  • 제6조 (기능) 총회는 다음 각 호 사항을 심의 의결한다.
    • ① 회장, 부회장, 감사의 선출
    • ② 총장후보자의 선출 및 총장불신임에 관한 사항
    • ③ 대학 발전 기본 정책에 관한 사항
    • ④ 교수의 권익 증진에 관한 사항
    • ⑤ 교원 인사의 기본 방침에 관한 사항
    • ⑥ 사업 계획의 승인
    • ⑦ 예산 및 결산의 승인
    • ⑧ 교수, 학생간의 신뢰 강화에 관한 사항
    • ⑨ 기타 협의회의 목적 달성을 위한 주요 사항
제 3 장 임 원
  • 제10조 (회장)
    • ① 협의회에 회장 1인을 둔다
    • ② 회장은 협의회를 대표하고 협의회의 제반 업무를 통할하며 총회 및 운영위원회의 의장이 된다.
  • 제11조 (부회장)
    • ① 협의회에 부회장 2인 이상을 둔다.
    • ② 부회장은 회장을 보좌하고 회장궐위시 연장자 순으로 그 직무를 대행한다.
    • ③ 부회장은 서로 소속 단과대학이 달라야 하고 회장이 소속하지 않은 단과대학 회원 중에서 선출되어야 한다.
  • 제12조 (총무)
    • ① 협의회에 총무 1인 이상을 둔다.
    • ② 총무는 회장의 지휘를 받아 협의회의 사무를 담당한다.
    • ③ 총무는 회장이 임명한다.
  • 제13조 (감사)
    • ① 협의회에 감사 2인을 둔다.
    • ② 감사는 회계연도마다 협의회의 업무 및 회계를 감사하고 총회에서 그 결과를 보고하여야 한다.
  • 제14조 (임원의 임기와 궐위)
    • ① 임원의 임기는 2년으로 한다.
    • ② 회장 또는 부회장이 궐위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임시 총회를 소집하여 후임자를 보선하여야 한다.
      다만, 정기총회를 3개월 미만 앞두거나 잔여 임기가 6개월 미만인 때에는 예외로 한다.
    • ③ 감사만이 궐위된 때에는 운영위원회에서 보선한다.
제 4 장 운영위원회
  • 제15조 (기능)
    • ① 회칙 운영에 관한 세칙의 제정 및 개정에 관한 사항
    • ② 총회에서 위임 받은 사항
    • ③ 총회에 부의할 사항
    • ④ 기금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사항
    • ⑤ 기타 협의회의 업무 수행에 관한 사항
  • 제16조 (구성)
    • ① 운영위원회는 당연직 운영위원(회장, 부회장, 총무)과 선출직 운영위원으로 구성한다.
    • ② 선출직 운영위원은 단과대학별 지회 에서 선출하되, 그 인원수는 소속회원수가 10인 이하는 단과대학은 2인, 11인 이상 30인 미만의 경우는 3인, 30인 이상인 경우는 4인으로 한다. 단, 당연직 운영위원은 소속 단과대학 운영위원수에 포함한다.
    • ③ 지회를 대표하는 운영위원은 재직기간 3년 이상인 회원 중에서 선출한다.
    • ④ 지회를 대표하는 운영위원이 6개월 이상의 장기출장을 하는 경우에는 당연히 그 직을 상실한다.
  • 제17조 (운영위원의 임기)
    • ① 운영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 한다.
    • ② 선출직 운영위원이 궐위된 때에는 30일 이내에 후임자를 보선한다.
  • 제18조 (회의)
    • ① 정기운영위원회는 매년 3월, 6월, 9월, 12월 중에 개최한다.
    • ② 임시운영위원회는 회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한 때 및 운영위원 3분의 1이상이 요구한 때에 소집한다.
    • ③ 운영위원회의 의결에 관하여는 제 7조 1, 2항을 준용한다.
    • ④ 회장은 감사에게 운영위원회의 참관, 발언할 기회를 주어야 한다.
  • 제19조 (분과위원회) 회장은 운영위원회의 동의를 얻어 특정의 사항을 관장할 분과 위원회를 둘 수 있다.
제 5 장 지 회
  • 제20조 (구성) 협의회에 단과대학 소속 회원으로 구성되는 지회를 둔다.
  • 제21조 (기능) 지회는 다음 각호의 사항을 협의 또는 결정한다.
    • ① 학장의 임면 제청에 관한 사항
    • ② 지회를 대표하는 운영위원의 선출
    • ③ 총회 또는 운영위원회에 부의할 사항
    • ④ 기타 단과대학 고유의 문제로서 협의회의 목적에 부합하는 사항
  • 제22조 (회의) 지회는 지회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한 때 또는 소속 회원 3분의 1이상이 요구한 때에 소집한다.
  • 제23조 (지회장)
    • ① 지회에 지회장 1인을 둔다.
    • ② 지회장은 지회를 대표하여 운영위원회의 결정 사항을 보고하는 등 지회의 제반 업무를 총괄한다.
    • ③ 지회장은 선출직 운영위원 중에서 연장자가 이를 겸한다.
제 6 장 재 정
  • 제24조 (경비조달)
    • ① 협의회의 경비는 회원이 납부하는 회비와 찬조금으로 조달한다.
    • ② 입회비와 월정회비는 총회에서 결정하고 찬조금은 운영위원회의 승인을 얻어 수령한다.
  • 제25조 (회계년도) 협의회의 회계년도는 9월 1일부터 다음 해 8월 말일까지로 한다.
부 칙
  • 제 1조 (시행일) 이 회칙은 2012년 8월 31일 총회에서 통과된 즉시 발효한다.
  • 제 2조 (회칙 개정) 이 회칙은 회장, 운영위원 3분의 1이상 또는 회원 5분의 1이상의 요구로 발의되며 총회에서 재적 과반수 이상의 출석과 출석 회원 3분의 2이상의 찬성으로 개정한다.
  • 제 3조 (회장선출) 회장 선출에 관해서는 회장선출내규에 정한 바에 따른다.